Lorient,
The East
동쪽에서
Lorient, 로리앙은 17세기에 건립된 프랑스 서쪽 해안의 도시입니다. L'Orient는 프랑스어로 ‘동쪽’이라는 뜻으로, 바다 건너 보이지 않는 세계, 동쪽에 대한 열망을 담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동쪽이란, 가고 싶은 곳, 아름다운 곳, 소유하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해질 무렵의 서쪽 해안에서는 동쪽에서 들어온 배 위에 실린 실크와 향신료가 반짝였습니다. 동쪽에서 온 이국적인 물건은 자연스레 그들을 상상 속으로 이끌었습니다. 보이지도 잡히지도 않는 미지에 대한 갈증을 해결하고자, 그들은 동쪽으로 나아가고 싶은 염원을 담아 이 도시의 이름을 Lorient이라고 명명했습니다.
동쪽으로
르네상스 시대에 피어난 삶에 대한 갈구, 인간에 대한 믿음, 지식에 대한 갈망, 자유에 대한 의지는 수많은 미(美)를 탄생시켰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움직임은 때로는 지나치게 형이상학적이었습니다. 형이상학적 사조에 대한 피로감이 생겨날 무렵, 바다를 통해 건너오는 것들은 항상 진귀하고 가치 있는 것들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만질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실재하는 아름다움이었습니다. 새로운 것, 가치 있는 것들을 온 몸의 감각으로 경험하던 그들에게, 동쪽은 새로운 소망이자 목표가 되었습니다.
로리앙
이것이 우리가 담고자 하는 이야기입니다. 손으로 만질 수 있는, 피부로 느껴지는 가장 아름다운 경험. 진정성을 담은 제품의 이름, ‘로리앙’. 로리앙을 사용하는 모든 이에게, 오래도록 잊지 못할 가장 아름다운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